BookShop & the City 세상의 모든 책방

이스라엘 책방 순례기

에디터: 지은경, 세바스티안 슈티제 Sebastian Schutyser

구약의 장대한 역사가 흐르는 약속의 땅 가나안, 성서에 가장 많이 등장한 이곳은 성지순례지로도 유명하다. 신의 발자취를 따라 걷듯 이스라엘 곳곳에 펼쳐진 책방을 따라 걷는 일은 어쩐지 경건해야 할 것만 같다. 더구나 오랜 시간을 머금은 귀한 골동 서적을 만날 수 있어 감동은 두 배가 된다.

북웜 Bookworm
북웜은 문학과 커피를 사랑하는 사람에게 완벽한 장소다. 라빈 광장 근처에 있는 이 카페는 맛있는 아침 식사와 페이스트리를 판매하며 근사한 서점을 함께 운영한다. 매일 비즈니스 식사와 채식주의자를 위한 맛있는 식단, 초콜릿 칩 쿠키와 브라우니 등도 맛볼 수 있다. 북웜의 책 선택은 매우 다양하며, 히브리어 도서와 비슷한 양의 영어 책도 보유하고 있다. 비 오는 날 카푸치노 또는 와인을 마시며 그윽한 책의 향에 취해보자. 마음의 축축함까지도 뽀송뽀송하게 만들어 줄 것이다.

할퍼스 북스 Halper’s Books
할퍼스 북스는 텔아비브의 셰익스피어 앤드 컴퍼니와 견줄만한 서점이라고 할 수 있다. 알렌비 거리의 무작위로 나 있는 골목에 위치한 이곳은 정겨운 종이책 냄새를 물씬 풍기며 사람들을 환영하는데, 한번 들어오면 책의 미로에서 한참 동안 길 잃을 각오를 해야 한다. 미국 거주자인 서점 주인 요세프 할퍼는 25년간 SF와 탐정 스릴러, 여행 회고록 등의 빈티지 책들을 25년간 수집해온 책 애호가다. 독일어와 히브리어, 이탈리아어, 스페인어, 이디시어 등 다양한 언어를 배려한 총 6만여 권의 중고도서를 발견하며 책의 세계에서 행복하게 길을 잃어보자.

그린 브라더 북스 Green Brothers Books
도서 애호가들을 위한 특별하고 독특한 가게인 그린 브라더 북스는 희귀한 책과 중고서적을 전문으로 하며 철학과 심리학, 예술 및 역사에 대한 많은 컬렉션도 포함하고 있다. 또한 사회주의 문학과 이스라엘 문학, 번역서, 공상과학 및 판타지, 유대교 등 광범위한 주제의 문헌과 책을 수집하며, 책 검색 서비스를 통해 원하는 책을 쉽게 찾을 수 있는 시스템을 갖추고 있다.

아메리칸 콜로니 호텔 서점 The Bookshop at the American Colony Hotel
동예루살렘의 그랜드 아메리칸 콜로니 호텔은 오랫동안 레온 유리스, 필립 로스, 존 리 캐어 등 전 세계 기자와 작가들이 찾아와 소설을 쓴 곳으로도 유명하다. 호텔 안에 위치한 이 서점은 ‘문터서점’이라고도 불리는데, 매혹적인 역사서와 종교서, 문화를 전문으로 하는 다양한 영문 베스트 셀러를 보유하고 있다. 또한 서점은 유명한 작가가 자주 출연하는 다양한 독서 행사를 기획하기도 한다.

북갤러리 Book Gallery
이곳은 헌책을 보고 만지며 냄새 맡기 좋아하는 사람들에게 더없이 좋은 공간이다. 이스라엘에서 가장 큰 헌책방인 이곳은 50만 권 이상의 서적을 보유하고 있으며 영어와 히브리어 및 독일어 서적과 희귀한 골동 도서도 취급한다. 세련된 자갈로 장식된 거리에 위치한 이 서점은 편안한 의자와 음악으로 멋진 분위기를 연출하고 있으며, 우리가 생각할 수 있는 모든 주제의 책을 찾을 수 있을 정도로 다양한 타이틀을 보유하고 있다. 직원의 도움을 받으면 훨씬 더 수월하게 책을 찾을 수 있다.

M. 포메란츠 북셀러 M. Pomeranz Bookseller
이곳은 이스라엘에서 가장 큰 영어 유대교 성경 컬렉션을 보유한 서점이다. 일부 히브리어 책과 프랑스어 책, 독일어 및 스페인어로 번역된 성경도 찾을 수 있다. 다양한 기준으로 해석된 성경과 차시딕 랍비의 귀한 영어 작품 등 유대교에 관한 모든 것을 이곳에서 책으로 만날 수 있으며, 서점에 없는 책도 특별 주문을 통해 구입할 수 있다. 또한 유대식 음악과 커피, 머핀이 마련되어 있어 독서와 함께 즐길 수도 있다.

시푸르 파슈트 Sipur Pashut
시푸르 파슈트는 영어와 히브리어로 된 문학과 문화 예술 관련 서적을 제공하며 각종 이벤트를 진행하는 이스라엘 최고의 인기 장소 중 하나다. 월마다 독서 및 토론, 책 발표 및 어린이 동화책 읽기, 예술관 일러스트 전시회 및 워크숍, 서점 회원 파티 등을 개최하며 공간의 문학적 정신을 이어간다. 책 선반에는 원본 및 번역문학, 페미니즘 소설과 시, 문학 이론 비평, 사진, 그래픽 노블, 디자인 및 건축, 소설, 아동 도서, 요가, 잡지 코너 등으로 세부화해 전시하고 있다.

M. 폴락 M. Pollak
1899년에 설립된 이곳은 현재 3세대를 이어오는 이스라엘에서 가장 오래된 골동품 서점이다. 텔아비브 중심부에서 50m 정도 떨어진 M. 폴락 서점은 이스라엘에서 유일하게 국제 골동품점 서점 멤버와 베르반드 도이치 골동품 연합에 가입한 총 2개 매장을 가지고 있다. 유대인 디아스포라에서 사용 가능한 모든 언어로 이루어진 구약과 현대 고전 작품, 성지에 대한 골동품 여행책들이 서점에 마련돼 있다. 가게의 모든 책은 따뜻한 배려와 세심한 손길로 다뤄진다. 고객에게 최고의 구매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모든 골동품에 국제 인증서를 발급하며, 귀중한 상품에 대한 전문 연구를 함께 수행한다. 이곳은 책을 좋아하는 애서가와 수집가, 독서를 감각적인 경험으로 받아들이기를 원하는 사람들을 위한 곳이다.

November18_Bookshop_05

Photo © Bookworm / Photo © Halper’s Books / Photo © Green Brothers Books / Photo © The Bookshop at the American Colony Hotel / Photo © Book Gallery / Photo © M. Pomeranz Bookseller / Photo © Sipur Pashut / Photo © M. Pollak

Please subscribe for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