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ookShop & the City 세상의 모든 책방

문학의 탄생지,
더블린 책방

에디터: 김재희, 세바스티안 슈티제 Sebastian Schutyser

더블린은 소설가 오스카 와일드Oscar Wilde, 풍자가 조나단 스위프트Jonathan Swift, 극작가 조지 버나드 쇼George Bernard Shaw, 시인 셰이머스 히니Seamus Heaney를 포함하는 위대한 문학 유산을 자랑하는 도시이다. 특히 더블린의 인구수를 고려한다면, 실로 아일
드의 놀라운 위업이 아닐 수 없다. 이와 같은 역사가 증명하듯 대부분의 더블린 사람들은 열렬한 독서 애호가이다. 더블린은 문학 국가에서 출발해 문학 도시로 발전했다. 더블린의 거리에 자리한 크고 작은 서점은 단연코 당신을 실망시키지 않을 것이다. 이번 겨울, 아일랜드의 수도인 더블린을 방문한다면 기네스Guiness 마시는 일은 잠시 뒤로 하고, 오랫동안 이어진 문학의 가치를 들여다보자.

라이브러리 프로젝트 The Library Project
라이브러리 프로젝트는 지역예술가들을 지원하기 위해 다양한 활동을 추진하는 서점이다. 라이브러리 프로젝트가 특별한 이유는 비단 일반 도서, 예술 서적, 갤러리보다 더 많은 양을 자랑하는 포토북 때문만이 아니다. 이곳의 진정한 가치는 지역사회의 활발한 문화교류를 돕는 데 있다. 방문객들에게 흥미로운 전시와 행사를 소개하고, 현대미술에 관한 자료를 세심하게 선별하여 넓은 선택의 폭을 제공한다. 다양한 미술 서적과 사진 촬영 서적을 소장 중인데, 그중 몇몇은 서점 위층
스튜디오에서 일하는 예술가들이 직접 작업한 고유 출판물이다.
4 Temple Bar Street
Dublin
tlp.photoireland.org

앨런 한나스 북샵 Alan Hanna’s Bookshop
시끌벅적한 도심에서 조금 떨어진 곳에 그냥 지나치기 쉬운 보석 같은 책방이 있다. 더블린의 정겹고도 일상적인 모습을 담고 있는 앨런 한나 서점은 수십 년 동안 한곳에서 책을 판매해왔다. 현재 4대째 운영 중이며, 이웃 주민들이 최신 소설을 비롯해 오래된 역사책을 보기 위해 찾는 곳이다. 책장 가득 문학과 역사에 관한 도서가 다양하게 구비되어 있다. 여유롭게 책을 고를 수 있도록 커피와 차를 제공한다. 주위에는 매우 친절하고 박식한 직원이 있어, 도서와 관련된 모든 문의 사항을 물어보고 만족스러운 답을 얻을 수 있다.
270 Rathmines Road Lower Dublin
www.alanhannas.com

컴퍼니 오브 북스The Company of Books
한적한 주택가를 배경으로 서 있는 독립서점이다. 이제 10번째 생일을 맞이한 이곳에서는 다양한 부류의 도서와 셀렉션을 즐길 수 있다. 소설, 인문서, 아동도서와 아울러 각종 카드와 문구류 또한 구비되어 있다. 책에 대한 열정이 가득한 직원과 담소를 나누다 보면 취향에 맞는 무언가를 발견할지도 모른다. 더블린 거리를 걷다 무심코 들러 시간을 보내기 좋은 컴퍼니 오브 북스는 동네 책방 같은 편안함과 따뜻함을 만날 수 있는 곳이니 더블린을 떠나기 전 반드시 들르자.
96 Ranelagh Village
Dublin
www.thecompanyofbooks.ie

dec19_Bookshop_05

Please subscribe for more.